|
행정안전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 주관해 전국의 섬 중에 ‘2008 휴양하기 좋은 섬 Best 30’에 진도군 조도면 관매도, 상.하조도 등 3곳이 선정되어 진도군이 전국 제일 관광 명소임이 증명됐다.
진도군 조도면 관매도와 상.하조도는 섬의 기묘하고 아름다운 절경을 비롯 전국적으로 유명한 바다 낚시장소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번 선정결과는 주5일 근무제 정착과 함께 육지관광에서 해양체험으로 여가 행태가 바뀜에 따라 우리나라 전체 섬 중 1%에 해당하는 30개 섬을 여행, 홍보, 관광 전문가 및 공무원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에서 도서 경관, 고유성, 쾌적성, 볼거리, 숙박시설, 접근성 등 현장 확인을 통해 종합적으로 선정했다.
이들 섬에 대해서는 행정안전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보도자료 배포와 온라인 홍보, 팸투어(fam tour), 전광판 등 각종 홍보 매체를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또 일반인들의 관심과 여행 참여를 높이기 위해 7월10일~10월31일까지 여행후기나 동영상 공모전을 실시하게 되며, 부상으로는 지역특산품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펼쳐진다.(응모 행정안전부 홈페이지 www.mopas.go.kr)
진도군 관계자는 “휴양하기 좋은 섬 베스트 30에 선정된 섬을 대상으로 편의시설 및 관광 기반시설 확충과 관광 상품으로 개발,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