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해경, 사랑나눔 민원봉사 펼쳐 - 법률상담, 의료봉사 다양한 민원서비스
  • 기사등록 2012-10-24 15:09:2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목포해양경찰서(서장 강성희) 주관으로 10. 23.(화) 09:00~18:00 전남 신안군 장산면 노인복지회관에서 목포 한국병원, 전남사회복지협의회, 한국열관리시공협회 서부지부 봉사단과 함께 도서민을 위한 합동 이동봉사를 실시했다.

목포해경 법률상담팀 및 청렴동아리 회원들은 이 날 행사에서 어민 간담회를 통해 바다를 삶의 터전으로 삼는 도서민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독거노인 거주지를 방문하여 대청소 및 환경미화를 실시해 깨끗한 거주 환경 조성 등 국민 맞춤형 서비스로 주민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갔다.

또, 합동 봉사단의 지원으로 무료 의료진료 및 약처방, 보일러 수리봉사를 실시하여 도서민의 고충을 해결하였다.
 
특히, 강한 바람과 3m의 높은 파고 등 좋지 않은 해상기상 여건이었음에도 해경은 경비정을 보내 주민들과의 약속을 지켜 최선을 다해 봉사했으며, 이들의 따뜻한 관심에 장산면장(장형철) 등과 주민들은 모두 감사의 뜻을 전해 훈훈함을 더했다.

불쾌적한 거주 환경에 어려움을 호소하던 김모 할머니는 “몇 해 전 불이 나 집이 엉망이었지만 치울 엄두조차 못내고 있었는데, 깨끗하게 청소해주니 너무 고맙다” 며 여러 번 감사인사를 전했다.

한편, 해경은 도서 등 원거리 주민의 불편함을 덜어주고 찾아가는 민원 봉사서비스를 제공하여 국민 편익 민원행정을 구현하고자 계속적으로 이동민원 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867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