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뻔한 놀이는 가라! Fun Fun! 즐거움 가득 - 곡성군, 지난 20일 농촌체험마을‘체험팡팡 꾸러기 세상’성황리에 마쳐
  • 기사등록 2012-10-23 10:47:1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황금빛 들판, 풀벌레 노랫소리 가득한 곡성에서 펼쳐진 곡성농촌체험마을 협의회의 “체험팡팡 꾸러기세상” 축제가 지난 20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곡성군이 주최하고 곡성농촌체험마을(시설)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농촌 체험마을 축제는 “놀이가 즐거운 아이들을 위한 가을소풍”, “어른이 아이가 되는 거꾸로 시간여행” 을 주제로 이루어졌고 유료 체험객만 800여명이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네 가지의 체험테마로 이뤄진 놀이와 체험의 어울림 축제인 “체험팡팡 꾸러기세상” 은 도자기공예, 사과초콜릿 만들기, 자연염색 등 놀이체험과 밤잼 만들기, 김치 담그기 등 맛있는 먹거리 체험, 활쏘기, 굴렁쇠 굴리기 등 신나게 뛰며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체험, 유용곤충과 천적곤충의 성장을 관찰할 수 있는 곤충관찰체험으로 꾸며졌다.

가을의 풍성함이 짙어가는 계절에 펼쳐진 이번 축제는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동반한 가족을 대상으로 온가족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하고 유익한 체험들로 가득 꾸며졌다.

특히 체험행사뿐만 아니라 으쌰쌰 전통놀이 겨루기, 우당탕탕 꾸러기 선발대회, 보이는 라디오 등 흥미진진한 프로그램과 농산물 직거래 장터, 먹거리장터도 마련되어, 온가족이 체험도 하고 놀이도 즐기며 가을정취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축제로 펼쳐졌다.

군 관계자는 ꡒ곡성 농촌체험마을(시설)들이 하나로 뭉쳐 준비한 뜻 깊은 축제인 만큼, 곡성주민과 도시민이 함께 어우러져 행복한 체험가득 놀이축제가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866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