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담양군, 죽향고을 자전거길 준공 기념 ‘군민 자전거 라이딩’ - 10월 7일, 영산강 자전거길 따라 왕복 20km
  • 기사등록 2012-10-03 00:49:3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담양군이 군민 자전거 타기 붐 조성을 통한 자전거 레저문화 활성화를 꾀하기 위해 군민자전거라이딩 행사를 개최한다.

담양군이 주최하고 담양군자전거연합회(회장 조상철)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담양댐에서부터 광주시 용산교까지 담양 관내 32km에 달하는 자전거길 완공을 기념하고 군민의 건강증진과 자전거타기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오는 7일 개최되는 ‘군민 자전거 라이딩’ 행사는 자전거동호회원과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추성경기장에서 출발해 천연기념물 366호인 관방제림과 청정한 영산강을 따라 탁 트인 시야만큼 해방감과 청량감을 즐기며 ‘영산강 자전거길 강쟁리 쉼터’를 돌아 다시 추성경기장으로 돌아오는 왕복 20km 거리이다.

이번 제1회 자전거길 완공기념 자전거라이딩 행사의 주제인 ‘대나무골의 맑은 바람, 영산강을 휘감다’에 어울리는 코스로 영산강 백진공원을 돌아 용천 합류지점을 거쳐 곡정평야를 돌아오는 힘들지 않고 완만한 코스로 짜여져 깊어가는 가을을 즐기기에 완성맞춤이다.

또한 자원봉사단체인 담양군자전거길 지킴이단 50여명이 발대식을 갖고 아름답고 안전한 자전거길 유지․관리는 물론 자전거 타기 붐 조성을 통한 군민 건강증진에 적극 참여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행사는 오는 2015. 6. 27 ~ 8. 15(50일간) 일정으로 개최되는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를 홍보해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사회분위기 조성과 적극적인 동참을 호소하기 위해 참가자에 한해 기념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853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