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 이노텍 직원들, 태풍피해로 절망한 농심에 희망의 싹을... - 1사1촌 결연마을 찾아 휴일도 반납한 체 피해 복구에 구슬땀
  • 기사등록 2012-09-10 14:00:4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담양군 고서면과 1사1촌 결연을 맺은 LG이노텍 광주공장 직원들이 태풍 피해로 상심이 큰 농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휴일도 반납한 채 피해 복구에 구슬땀을 흘렸다.

고서면(면장 이경호)에 따르면 태풍 ‘볼라벤’과 ‘덴빈’의 영향으로 관내 많은 시설하우스와 과수 농가들이 큰 피해를 입은 가운데 LG이노텍 광주공장 직원들이 지난 8일 복구 작업에 힘을 보탰다.

이는 인력부족에 따른 복구지원으로 2차 피해가 우려되자 이경호 면장이 LG이노텍에 도움의 손길을 요청했고 LG이노텍 광주공장 직원들이 한걸음에 달려와 주었다.

이날 복구지원에 나선 LG이노텍 광주공장 직원 50여 명과 고서면사무소직원들은 딸기 정식을 앞두고 복구가 늦어져 낙담해 있던 농가와 비가림 시설의 비닐 파열 등 피해가 컸던 포도 재배단지를 방문, 파손된 철재 제거와 비닐 씌우기 등 복구 작업에 최선을 다했다.

이경호 고서면장은 “그동안 피해복구 인력이 군인과 공무원으로 한정되었고 일손도 턱없이 부족한 차에 일반 기업체의 농촌 봉사활동은 큰 힘이 됐다”며 “이를 계기로 다른 기업체와 사회단체의 참여가 확대되는 기폭제가 됐으면 좋겠다”라며 많은 참여를 호소했다.

한편, LG이노텍 광주공장(이웅범)은 2007년 담양군 고서면과 자매결연을 맺고, 불우이웃돕기와 장학금으로 매년 5천여만원을 쾌척하고 있으며, 농촌일손돕기와 각종 행사에 빠지지 않고 참여하는 등 농촌사랑을 묵묵히 실천하고 있어 LG이노텍에 대한 주민의 칭송이 자자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838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