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군, 연일 태풍피해복구 일손 돕기 구슬땀 - 제15호 태풍「볼라벤」피해농가 신속한 복구에 총력
  • 기사등록 2012-09-04 12:25:0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보성군(군수 정종해)은 제15호 태풍「볼라벤」으로 피해를 입은 농작물과 농업시설물의 신속한 복구를 위해 민․관 지원체계를 구축, 영농 정상화에 총력을 다 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14일까지(15일간) 군청과 읍면사무소에 일손 돕기 창구(13개소)를 개설하고,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 등과 일손 돕기 지원단을 구성하는 등 태풍피해 복구에 신속히 대응하고 있다.

군은 벼와 고추 등 도복된 농작물은 세우고, 배와 사과 등 낙과된 과일 줍기 및 파손된 시설하우스의 비닐과 파이프를 철거하여 조기에 복구토록 지원하였으며, 공무원과 유관기관 및 사회봉사단체 등 민․관이 혼연일체가 되어 일손 돕기 운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특히, 지난 3일, 군 본청과 사업소의 공무원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보성읍과 웅치면에서 가을감자 피복비닐 제거 및 낙과 배 줍기 등의 일손 돕기에 구슬땀을 흘렸으며, 읍면에서는 의용소방대, 자원봉사자 등 민간단체로 구성된 일손 돕기 지원단을 자체 운영하고 있다.

이번 태풍으로 배 낙과 피해를 입은 웅치면 이오재(51세)씨는 “정성스럽게 키운 배가 전부 떨어져 어떻게 주울까 걱정하고 있었는데 공무원들이 일손을 도와 줘 너무 고맙다” 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태풍 피해 농가에 대한 일손 돕기와 신속한 복구를 통한 농작물 피해 최소화로 영농 조기 정상화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834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