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은 관공서를 방문하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이용하여 민원서류를 즉시 신청하고 발급할 수 있는 민원24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민원24 이용을 위해서는 민원24 홈페이지(www.minwon.go.kr)로 접속하거나 검색창에 '민원24'를 입력하여 접속 후 회원 가입을 하여 본인 인증을 위해 공인인증서를 등록 후 사용할 수 있다.
민원24로 본인의 주민등록등․초본,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등 35종의 민원서류를 즉시 발급받을 수 있고, 전입신고 등 3,020종의 민원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어 관공서를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교통비까지 절약할 수 있다.
아울러 본인의 주민등록등․초본, 본인소유 토지대장, 농지원부 등 56종의 민원에 대해서는 무료로 발급이 가능하며, 총 101종 민원이 수수료가 무료이거나 감면되어 민원 발급 수수료까지 아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시간․교통비․수수료 절약 등 1석 3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민원24 제도를 더 많은 군민이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민원24제도 이용을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