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카페베네 ‘December24(디셈버투애니포)’ 론칭
  • 기사등록 2012-07-09 09:54:07
기사수정
- 유통업계에 새 바람 몰고 올 ‘디셈버투애니포’ 8월 강남역점 오픈 - (주)카페베네 “블랙스미스에 이어 디셈버투애니포로 성공신화 이어갈 것” - 메이크업 전문가 상주, 서비스 존 설치 등 새로운 감성공간 ‘디셈버투애니포’ 탄생

 
[전남인터넷신문]프랜차이즈 전문기업 (주)카페베네(대표이사 김선권)가 뷰티&헬스 스토어 ‘December24(디셈버투애니포)’ 를 론칭하며 유통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8월 중 강남역 인근에 “December24(디셈버투애니포)‘ 1호 매장을 개장할 예정으로 기존 시장과는 차별화된 생활 밀착형 뷰티&헬스 스토어를 선보임으로써 유통업계에 새 바람을 일으킬 예정이다.

12월 24일 크리스마스 전날의 설렘, 24세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 등의 의미를 복합적으로 담아 브랜드 네임을 선정한 만큼 뷰티&헬스 스토어로서 또 하나의 감성적인 공간을 창조해 간다는 전략이다.

▶ 다양한 제품과 독점브랜드 구성으로 유통매장 차별화

제품군은 크게 뷰티케어 용품(Beauty Care), 건강과 생활휴식 용품(Health & Relax Care), 개인생활 용품(Personal Care), 생활 잡화 용품(Enjoy Corner), 식품(Food item), 팬시용품(Fancy goods) 군으로 나뉘며, 국내외 브랜드와 자체브랜드는 물론 “December24(디셈버투애니포)‘ 만의 독점브랜드를 입점하는 등 다양한 제품군을 구성한다.

특히 적극적인 해외 소싱을 통해 세계 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보다 빠르게 소개함으로써 소비자 만족도를 충족시켜 갈 예정이다.

▶ 에디터스초이스숍(editor's choice shop) ‘디셈버투애니포’, 감성공간으로 다가갈 터

December24(디셈버투애니포)의 주요 특징으로 에디터스초이스숍(editor's choice shop)이라는 새로운 포지셔닝을 가지고 있다. 기존 유통매장들이 단순히 제품을 사고파는 상업적 장소였다면 디셈버투애니포는 고객이 직접 제품을 비교,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감성공간이라는 것.

이를 위해 20~30대 여성들의 생활밀착형 구매생활에 도움을 줄 메이크업 전문가가 상주하여 고객 응대 서비스를 펼치며 전문MD를 통해 검증된 제품들을 판매한다는 전략이다.

구체적인 방안 중 하나로 업계 최초로 ‘서비스존’ 이라는 공간 구성을 도입했다.

그 중 ‘셀프 메이크업 존’ 에서는 화장 용품들을 자유자재로 시연할 수 있도록 자유로운 공간으로 연출하였다. 모든 고객은 다양한 기초, 색조 화장용품 등을 무료 시연할 수 있으며 특히 매장에 상주하는 메이크업 전문가를 통해 직접 메이크업 서비스를 받는 것은 물론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을 추천 받을 수 있다.

또한 ‘랭킹존’ 에서는 최근 인기상품과 최신 유행상품을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다. 고객들이 투표하여 선정된 아이템 외 디셈버투애니포의 전문 MD들이 추천하는 최고의 상품군을 이곳에서 확인 할 수 있어 고객들이 제품을 선택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휴식공간존’ 에는 의자는 물론 제품 정보를 담은 아이패드를 설치하여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으로 꾸렸고, 그밖에 팬시와 캐릭터 용품을 모아놓은 ‘팬시존’ 과 ‘선물포장존’ 등 차별화된 서비스 존을 통해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국내 뷰티&헬스 스토어의 전망과 December24(디셈버투애니포) 의 가능성

작년 국내 뷰티&헬스 스토어 시장규모는 3,260억 원 정도로 집계됐다. 이는 2008년 1,136억 원에 비해 190% 가량 성장한 수치로, 화장품 전문점 시장규모인 약 10조에 비하면 그 성장가능성은 더욱 열려있는 시장이라 할 수 있다.

December24(디셈버투애니포)는 뷰티&헬스 스토어로서 뷰티용품은 물론 생활 잡화와 식품군까지 그 취급 상품군을 확대하며 생활밀착형 판매 공간으로 고객 편의에 가깝게 다가갈 예정이다.

7월 현재 강남역 10번 출구 근처 매장(약 60평)에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 중이며 8월 중 December24(디셈버투애니포) 1호 매장인 강남역점 매장이 개장 예정이다.

(주)카페베네 김선권 대표이사는 “이미 레드오션이라 불리던 2008년 커피전문점 시장에 고객들의 니즈(Needs) 를 정확히 파악하고 다양한 메뉴와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카페베네를 국내 최고의 커피 브랜드로 만든 저력을 가지고 있다.” 며 “‘December24(디셈버투애니포)’ 또한 끊임없는 도전과 한결같은 열정으로 뷰티&헬스 유통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한 편 고객 만족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December24(디셈버투애니포)는 강남역점 1호 매장을 시작으로 서울 및 지방 대도시 주요상권에 직영 입점하여 브랜드 입지를 굳건히 세워가며 향후 프랜차이즈 형태의 출점 가속화로 국내 유통업계의 선두를 향해 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793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