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여중, 수업선도교사 국어과 1차 수업공개
  • 기사등록 2012-06-26 09:37:17
기사수정
 
고흥여중(교장 차하준)에서 6월 22일(금) 국어과 수업선도교사 공개수업을 실시하였다. 이날 수업공개는 국어과 서정덕 선생님의 대립식 찬반 토론수업이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활발하게 진행되었다.

학습지를 통해 학생들이 충분히 토론을 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한 후, 주제와 관련하여 거침없이 주장을 전개하도록 이끌어 토론의 질을 한층 높임으로써 참석하신 선생님들로부터 토론수업의 모형을 정립하는데 큰 보탬이 되었다는 호평을 얻었다.

고흥교육지원청 박종성 장학사님과 지도위원인 고흥도화중학교 김철현 선생님께서 학교에서 정착되어야할 토론수업의 모형에 대해 지도조언을 해 주셨다.

참석하신 동교과 선생님들과 함께 국어교육의 방향과 앞으로의 토론수업의 전망 등에 대한 진지한 협의회가 이루어졌으며, 고흥여중에서 실시하고 있는 각종 토론수업의 형태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특히 전교생을 대상으로 독서를 통해 사고력을 신장하고, 독서기록장(풀빛생각)에 체계적으로 기록하면서 토론 수업 시 수시로 활용하고 있는 모습을 보고 참석하신 많은 선생님들이 크게 공감하기도 하였다.

또한 이번 수업 공개를 통해 ‘왜 토론 수업이 필요한가?’, ‘어떻게 하면 토론 수업을 효율적으로 잘 할 수 있는가?’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계기를 마련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784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전남오픈마켓 메인 왼쪽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