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YGK, 청년사회봉사단 국토대장정
  • 기사등록 2012-06-11 17:23:3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YGK(Youth of Great Korea, 위대한 대한의 청년단)은 ‘깨어나라 젊음이여, 도전하라 열정으로!’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다가올 2012년 여름, 청년희망 국토대장정을 준비 중이다.

YGK는 20대 청년 중심으로 모든 행사가 기획, 운영되고 미래의 중심이 될 대한민국 청년들에게 리더십 함양과 더불어 레저활동, 봉사활동 등 기회의 장을 마련해준다.

폭넓게 열려있는 기회를 통해 YGK 청년들은 미래에 대한 준비와 함께 희망과 꿈을 설계한다.

YGK 국토대장정은 지난 8년간 12번의 대장정을 성공리에 마쳤으며 2012년 여름, 13번째 대장정을 준비 중에 있다.

청년들이 손수 만들어갈 국토대장정은 이미 1월달부터 시작되었다. 대전 현충원 봉사활동, 부산 마라톤 대회, 서울 자전거 탐방, 계룡산 등반, 플래시몹 등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 왔고 앞으로도 유익하고 즐거운 활동들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YGK는 국토대장정이라는 일회성 행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잠들어 있는 대한민국 청년들의 의식을 한 방울의 맑은 물로 만들어 대한민국에 수혈하는 것이 그 목적이다.

이 한 방울의 맑은 물로 말미암아 대한민국 전체가 깨끗해지기를 염원하고 있다. 현재 국내뿐만 아니라 뉴질랜드에 청년들을 파견하여 해외 연수를 통해 그 영역을 넓히고 있으며 이미 뉴질랜드 4기가 활동 중에 있다.

YGK 13기 하계 국토대장정은 7월 10일부터 8월 2일까지 23박 24일 동안 총 10개 루트 6000km, 약 2500명의 규모로 진행된다.

이 큰 행사를 위해 청년들은 매일 열정을 불태우고 있으며 그 열정을 함께 할 많은 청년들의 참여를 기다린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773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