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라남도교육청, 대한민국 좋은학교 박람회 개최
  • 기사등록 2012-06-08 14:21:0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교육과학기술부(장관 이주호)가 주최하고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이 주관하는 「2012년 대한민국 좋은학교 박람회」가 지난 6월 4일부터 6일까지 순천 팔마체육관에서 성공리에 개최되었다.

충청.호남권(전남, 광주, 전북, 충남, 대전, 충북) 소속 80개 학교가 참여한 박람회는 총 8만명의 관람객이 다녀 갔으며, 강연.세미나에 620여명, 대입상담 390여명, 진로진학상담에 1,320여명이 참여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박람회의 목적은 학교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교육수요자가 진학 등과 관련한 중요한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대입 및 고입,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 특성화고․마이스터고, SMART교육, 방과후학교, 학교폭력예방 등 우수한 학교 운영 사례 확산을 통한 학교교육의 질 제고에 있었다.

또한 학생, 교사, 학부모 체험을 위한 (사)한국예총진도지회 시․서화 체험부스는 합죽선그리기, 서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2,000여명이 참여하여 문화예술 교육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박람회 주제는 ‘인재대국으로 가는 긍정의 변화’, 슬로건은 ‘어느 누구, 어떤 재능도 놓치지 않는 모두를 위한 교육’으로 총 6개 분야로 운영되었으며 특징으로는 우수 프로그램 공유를 위한 교사 관람과 학교별 학부모 단체 관람,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가족 단위 관람객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체험프로그램 운영은 기존 영남권 26개교 참여에서 충청.호남권은 34개교 참여를 통해 공연 및 다채로운 체험활동을 제공하여 관람객들에게 많은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전남 관내 14개 학교가 참가하여 학생들의 우수한 기량을 뽐냈으며 또한 여수 세계엑스포와 순천대학교 선상무지개학교 홍보관과 연계 운영되어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운영에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 종합적 학교 박람회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771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제47회 보성다향대축제 성공 기원 ‘강속구’ 던져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