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평군, 초·중학생 대상 다문화 체험 실시
  • 기사등록 2012-05-31 19:19:2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함평군(군수 안병호)과 함평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기영)는 함평군교육지원청과 연계해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글로벌 문화체험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문화체험은 최근 주변에서 늘어가는 다문화가정에 대한 이해를 높여 우리의 소중한 문화와 함께 다른 나라의 문화도 존중해야 함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체험은 의상, 놀이, 음식 등 3개 부문에서 진행되며, 퀴즈를 통해 다문화에 대한 생각을 함께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음식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각 나라별 음식을 먹어보며 ‘맛있다~’를 연발하는 모습을 보이는가 하면, 놀이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우리나라의 놀이와 많이 비슷하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또 의상체험에는 선생님들도 함께 참여해 학생들과 멋진 포즈를 취하며 글로벌 문화에 대한 이해에 한 발 다가서는 계기가 되었다.

함평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찾아가는 글로벌 문화체험으로 학생들에게 문화의 다양성을 인식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그 동안 학생들이 가지고 있던 다문화에 대한 편견과 오해가 전환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을 나타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찾아가는 글로벌 문화체험이 실시되어 더 많은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766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