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곡성 유치원 연합, 야호! 새싹들 한마당 잔치~
  • 기사등록 2012-05-19 13:49:5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한상일]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고광운)은 2012. 05. 16(수) 곡성 레져문화센터 체육관에서 곡성 관내 유치원(8교) 원아 및 학부모 350여명을 대상으로 유치원 연합운동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운동회는, 협동을 통한 생활 경험을 풍부하게 하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통합적 학습의 장으로서, 가족과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부모 자녀간의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현대 사회의 빠르고 바쁜 일정 속에서 부모 자녀간의 함께 즐기고 공감대를 갖는 기회가 부족한 현실에서 자녀와의 활발한 상호작용은 신뢰로운 부모 자녀 관계 형성에도 매우 도움이 되었다.

이 날 참석한 학부모 A는 “아이들과 함께 어울려 놀 수 있는 시간도 부족하고 마땅한 놀이나 게임이 없었는데 오늘 서로 부딪히고, 함께 껴안고 웃고 즐기는 시간이 매우 고맙고 소중했다.” 학부모 B는 “역시 우리 부모들의 활력소는 우리 아이들의 밝은 웃음이라며, 오늘 행사는 매우 고무적이고 의미가 있다.” 고 하였고,

교사 C는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놀이와 게임이어서 아이들도 더욱 흥미롭게 참여하고 학부모들도 만족도가 높았다”라고 했고, 원장 선생님 C는 “활기차게 참여하는 모습이 자신감이 넘쳐 보이고, 땀을 흘리면서 건강도 그만큼 좋아졌을 것이다. 또한 질서와 게임 규칙을 준수하는 모습이 매우 대견하다” 고 말했다.

소규모의 유치원에서는 유아에 적합한 운동회가 활발히 이루어지기 어려운 실정인데 관내 모든 유치원이 함께 실시한 이날 운동회에서 엄마, 아빠 모두 하하 호호 신나게 달리고 웃고 하는 모습에서 아이들은 그저 즐겁기만 했다. 이날 하루 만큼은 시름과 걱정은 모두 잊고, 그저 아이들과 하나 되어 즐겁게 신나게 뛰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757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