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군, 농업인 e-비즈니스 마케팅 교육 - 소비자 직거래 통한 농업소득창출 기대
  • 기사등록 2012-04-17 16:20:4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해남군(군수 박철환)이 농업인 e-비즈니스 마케팅 교육으로 지역 리더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20회 과정으로 ‘농업인 e-비즈니스 활성화 지원교육’을 관내 사이버농업인 39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2009년 기초과정에 이어 금년 2년차 심화과정으로 체계적인 사이버농업인을 양성하여 우리 지역에서 전자상거래를 활용하는 농업인 리더로 양성하기 위한 과정이다.

교육생 선발은 연초에 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중인 해남군사이버농업인연구회와 전자상거래 활용 농업인을 대상으로 신청 접수하여 교육생을 선정한 바 있다.

교육은 마케팅 아이디어 찾기, 농장 브랜드 마케팅 및 디자인 실전 등 사이버농업인이 실질적으로 현장에서 적용이 가능한 사례 및 현장 위주의 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후 전남사이버농업인전진대회 참석과 선진지 견학 등 현장실습 위주의 교육도 병행해 나갈 계획이다.

김정희 농업기술센터소장은 “e-비즈니스 활성화지원 교육으로 카페, 블로그, 페이스북을 활용하여 온라인마케팅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온라인마케팅이 소비자 직거래를 통한 농업인 소득창출에 도움이 될 수 는 만큼 2013년에도 농업인 e-비즈니스 활성화지원 교육 심화과정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731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