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중국간 카페리 항로 연구용역 추진 - 목포~중국간 카페리 항로 개설을 위한 타당성 조사 및 지원방안 연구
  • 기사등록 2012-03-12 12:31:4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목포시는 목포~중국간 카페리 항로 운항 재개를 위하여 연구용역을 추진키로 했다.

목포~중국간 카페리 항로 개설 타당성 조사 및 지원방안 연구를 위해 목포해양대학교와 용역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2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 연구용역을 추진한다.

이번 용역에서는 과거 목포~상해간 카페리 항로 운항 중단 사유를 분석하여 실패를 반복하지 않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국제 카페리 여객․화물 수요 추정과 카페리 항로 개설 타당성을 분석하고 지원 방안을 마련하게 된다.

아울러 중국내 최적의 기항지 선정, 국제여객터미널 및 목포신항 활용 방안, 카페리 항로에 지역기업을 비롯한 국내외 선사 등의 참여방안을 연구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연구용역 결과에 따라 전라남도와 합동으로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투자 선사를 유치하여 목포~중국간 국제항로 운항을 재개한다.

목포~중국간 국제항로는 지난 2002년 11월 목포~상해간 카페리가 취항하여 5개월간 운항하던 중 당시 싸스의 영향으로 승객이 급감하여 운항중단 되었고, 2006년 7월에 운항재개 했으나 1개월간 운항 후 승객감소와 선사의 자금난으로 중단된 바 있다.

목포~중국간 카페리 운항이 재개되면 동북아 물류거점으로 부상하고 있는 목포와 중국 상해를 비롯한 인근 도시간 인적 물적 자원 교류를 촉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703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