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최경주 재단, 완도지역아동센터에 발전 기금 기부
  • 기사등록 2008-04-29 10:53:00
기사수정
 
최경주 재단(이사장 피홍배)이 최경주 선수의 고향인 완도의 지역아동센터에 발전기금 5,500만원을 기부해 화제다.

지난 sk텔레콤 오픈 대회에서 우승한 최선수는 성금 중 일부를 불우아동을 위해 기부할 것을 희망했는데 재단에서 완도지역을 선택했다.

4. 29일 완도항 해변공원 내의 최경주 광장에서 완도군과 재단 관계자, 지역아동센터 대표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달식을 가졌다.

완도 지역아동센터 류영구 대표는 발전기금을 전달받으면서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지역어린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면서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지역아동센터는 저소득 조손가정, 한부모 가정 등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공부방으로 완도군에는 11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최경주 재단에서 개소당 500만원씩 총 5,500만원을 지원하게 된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피홍배 재단 이사장은 최경주 선수가 자신이 나고 자란 고향에 대한 애향심이 각별하다며 이번 행사도 최경주 선수의 희망에 따라 고향 아동들을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최경주 재단은 “우리 아이들을 위해, 우리 함께 사는 사회를 위해, 우리 모두의 미래를 위해”란 이념하에 지난해 11월 설립되어 “북한나무심기운동, 불우 어린이 돕기 성금 지원, 이천화재사고 유족 성금 지원” 등 활발하게 활동 중에 있다.

재단에서는 완도를 시작으로 가장 도움이 필요한 곳을 선정 하는 한편, 전국지역아동센터에 골고루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68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