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터넷 검색, 동일내용 3.6회 검색되면 ‘믿는다!’
  • 기사등록 2012-02-14 21:44:58
기사수정
인터넷에 검색되는 내용은 ‘다 믿을 수 있을까?’

직장인들은 동일한 내용이 평균 3.6회 검색되면 ‘믿는다’고 답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남녀직장인 887명을 대상으로 ‘인터넷 정보 신뢰도’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

‘인터넷을 통해 동일한 내용의 정보를 몇 번 정도 접했을 경우 신뢰하게 되는가?’하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의 77.1%는 ‘횟수’로 답했고, 22.9%는 ‘횟수는 중요하지 않다. 정보취득처(매체)가 중요하다’고 답했다.

회수별로는 ‘3회’가 38.9%로 가장 많았고 이어 ‘2회’(13.9%) ‘5회’(9.5%) 순으로 높았고, 횟수로 답한 응답자 평균은 3.6회로 집계됐다.

횟수평균은 30대가 평균 3.8회로 가장 높았고, 20대가 평균 3.5회, 40대는 평균 3.2회로 가장 낮아, 인터넷 정보검색 결과에 대해 30대가 가장 여러 번 자료를 확인하고, 40대가 가장 잘 믿는 것으로 풀이됐다.

가장 신뢰하는 정보 제공처(정보취득처)로는, 기업이 직접 운영하는 ‘기업 홈페이지/블로그’가 45.2%로 가장 높았고, 이어 ▲종합포털에서 검색되는 자료(37.4%) ▲카페 블로그(35.5%) ▲개인 블로그(28.3%) ▲페이스북/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24.2%) 순으로 조사됐다.

연령대별로 20대는 △기업 홈페이지/블로그(47.3%)와 △카페블로그(37.0%) 개인블로그(30.6%)에서 찾은 정보를 신뢰한다는 응답자가 상대적으로 많았고,

30대는 △기업 홈페이지/블로그(43.0%)와 △종합포털에서 검색되는 자료(38.8%)를, 40대는 △기업 홈페이지/블로그(47.7%), △트위터/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27.9%)에서 취득한 자료를 가장 신뢰한다는 응답이 상대적으로 많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683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