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생 건강 증진 및 학교 급식 질 향상 위한 힘찬 발걸음!! - 식생활 선진화로 학생 및 교직원 건강 보호․증진
  • 기사등록 2012-02-14 20:36:2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 (박석원 교육장)에서는 2월 9일(목) 학생들이 자기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 시켜,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며 안전하고 질 높은 급식의 내실화를 기하기 위하여 『2012년 학교보건․급식 기본방향』을 시달하였다.

무안교육지원청 강당에서 실시한 『2012.기본방향』전달회의는 목포, 무안소재 초․중․고ㆍ특수학교 보건(담당)교사 80명, 영양(교)사 91명 및 행정실장 94명을 대상으로 개최되었다.

이날 학교 보건(담당)교사들에게는 보건업무가 오늘날 질병예방을 넘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개념으로 확대됨에 따라 학생들의 건강문제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대응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영양(교)사에게는 『2012. 학교급식 운영 내실화』를 강조하였으며, 전년도와 같이 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식중독사고 없는 한 해가 되도록 해 줄 것과 영양관리와 식생활 지도를 철저히 하여 식생활 선진화로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 향상에 꾸준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아울러 목포시청 학교급식지원관계자는 「목포학교급식지원센터」가 설립 운영됨에 따라 학교급식의 안전과 우수한 식재료 공급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 되었음을 안내하였다.

무안교육지원청 박석원 교육장은 ″학교보건ㆍ급식담당자 여러분들은 학생 건강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우리의 미래를 이끌어 갈 학생들이 더욱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683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