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북도, 전국 최초 젖소 성(姓)감별 수정란 무상 공급!!! - 고능력 젖소 성감별 수정란 110개 공급
  • 기사등록 2012-01-10 17:35:06
기사수정
충청북도축산위생연구소 종축시험장에서는 금년부터 전국 최초로 암컷으로 성(姓)이 결정된 젖소 수정란을 도내 젖소 농가에 무상 공급하기로 하였다.

연구소에서는 소 수정란 사업과 연계하여 기존에는 한우의 성감별 수정란을 공급 해 오던 것을 금년부터는 젖소 농가에도 젖소 성감별 수정란을 공급하기로 하였다.

현재, 소 가격이 폭락하면서 지난해까지 20여만원에 판매되던 젖소 수송아지가 금년 들어 송아지 값은 폭락한 반면, 사료비 부담은 가중되어 젖소 농가에서 수송아지는 애물단지로 전락해 버렸다.

이러한 젖소 농가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이번에 추진되는「성감별 기술을 이용한 고능력 젖소 암송아지 생산」사업은 도축되는 우량 젖소의 난소에서 난자를 채취하여 성감별된 동결정액을 이용하여 암컷 수정란을 생산하는 체외수정란 방법과 수정란이식 차량을 이용 농가에서 사육 중인 고능력 젖소의 수정란을 성감별하여 암컷 수정란만을 대리모에 이식하는 체내수정란 방법이 동시에 추진된다.

이번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홍보를 위해 작년 12월에 도내 젖소농가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 바, 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따라서, 금년 사업 추진 결과를 반영하여 향후 성감별 수정란 공급량을 확대할 계획에 있다.

또한, 축산위생연구소는 축산 농가의 경영 안정화와 FTA체결에 따른 도내 축산 농가의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생명공학기술을 이용하여 고 부가가치 가축 생산을 위한 농가실용화에 지속적인 연구를 추진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661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