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안군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 우수상 수상
  • 기사등록 2011-12-30 14:39:36
기사수정
 
지난 12월 27일 농과대학 교수, 22개시군 농업기술센터소장 및 농업인학습단체 대표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라남도농업기술원에서 도단위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가 개최되었다.

이날 종합평가회에서 신안군농업기술센터는 친환경 유기농업과 섬지역의 특성에 알맞는 소득작목 발굴 보급 등으로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우수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신안군농업기술센터는 도단위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에서 1년동안 추진했던 정부합동평가 항목인 고품질 과일 생산에 따른 수출 배 생산기술 지원과 최고급 쌀 생산에 따른 기술지원 성과가 종합적으로 반영되어 좋은 점수를 받았다.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는 시군농업기술센터에서 2011년도에 추진했던 농업연구 및 농촌지도사업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수여하는 상으로 친환경 유기농업 선도적 실천과 섬 지역에 알맞은 소득작목을 발굴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기술보급 성과를 평가하여 시상을 하고 있다.

이날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에서는 2011년도에 추진하였던 농업연구 및 농촌지도사업과 2012년 중점 추진할 사업계획이 발표되었다.

또한 시군별 금년도에 추진했던 농촌지도사업에 대한 성과와 반성, 2012년도 중점추진계획을 종합적으로 발표하여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였으며, 한미 FTA 등 어려운 농업 현안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친환경 유기농업으로 농업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기 위한 종합토론회도 가져 참석자들의 마인드를 함양시켰다.

신안군농업기술센터 (소장 김을배)는 앞으로 품목별로 친환경 유기농업을 확대추진하고, 새로운 고소득 작목을 중점 발굴 확대보급하여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현장 기술지원에 지도력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안군은 2012년 초에 실시되는 새해 농업인실용화교육에 작목별 친환 경 유기농업 기술을 필수과목으로 선택하여 중점 교육하고, 현장 중심 농촌지도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655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