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흥군, 농업인대학 통해 강소농 육성 - 12월 15일 장흥군 친환경농업인대학 졸업식 개최, 한우, 친환경농업 과정 졸…
  • 기사등록 2011-12-19 17:45:2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장흥군(군수 이명흠)은 지난 15일 제5기 장흥군 친환경농업인대학 졸업식을 통해 94명의 장흥군 농업의 핵심리더를 배출했다.

장흥군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된 이날 졸업식은, 대학장인 장흥군수와 졸업생 및 관계자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치러졌다.

지난 4월 개강한 장흥군 친환경농업인대학은 지역 특화 작목인 한우와, 한국농업의 대안으로 떠오른 친환경농업 2개 과정을 각 과정별로 19회에 걸쳐 분야별 전문가와 선도 농업인 등 50여명을 강사로 초빙해 재배․사육기술, 마케팅․브랜드화 전략 등 이론과 실습교육을 병행하여 실시하였다.

특히 분기별 1회씩, 총 8회에 걸쳐 선진지 견학 및 현장 체험학습을 실시해 자신의 영농과 상호 비교 연찬하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이명흠 대학장은 격려사를 통해 지역경제를 지탱하고 있는 농업의 중요성을 역설하면서, 잘사는 지역․돈버는 농업을 위해 소비자의 수요에 맞는 고품질 농산물을 저비용으로 생산할 수 있는 원천 기술을 배우고 익히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그동안 학생 자치회장을 맡아왔던 이장수(장흥읍, 62)씨가 농촌진흥청장으로부터 공로상을 수상했으며, 각 과정별로 3명이 학업우수 및 모범교육생으로 선정돼 대학장인 군수상을 수상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647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