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광군, 지역발전 맞춤형 인재육성 협약 체결 - 고구려대학에 “채용조건형 그린에너지학과 개설․운영”
  • 기사등록 2011-12-12 17:35:3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영광군과 고구려대학은 12월 9일 영광군청에서 투자유치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발전 맞춤형 인재육성과 채용조건형 “그린에너지학과” 개설·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고구려대학에서는 금년 12월 23일까지 입학생 50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그린에너지학과 입학생들은 주간에 근로하면서 야학을 하며 영광군 투자유치기업인 (주)에코넥스, (주)비손에너지, (주)시그넷시스템, (주)에이스파워텍, 신옥테크 (주) 등 전기자동차 및 풍력생산업체에 취업할 계획이다.

고구려대학 (임채규) 총장은 “영광군이 전기자동차와 풍력발전의 미래전략 산업의 중심 선진도시로 성장하는데 원동력이 될 개발전략에 기여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참여기업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했다.

영광군(군수 정기호)에서는 “고구려대학과 연계 지역인재들을 세계적인 일꾼으로 육성하여 전기자동차와 풍력발전산업 중심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오늘 협약으로 2012년 투자유치기업의 기술인력 확보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주)시그넷 시스템 김치석 전무는 “영광실업고등학교 특성화고 출신 2명 채용 결과 근무 잘하는 사원으로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많은 실업고 인재들이 지원하여 전기자동차와 풍력발전산업이 첨단 기술을 요구하는 사업으로 참여기업은 지원자에 대하여 우선 채용을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644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