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1년 11월 27일 11시 날씨예보
  • 기사등록 2011-11-27 16:28:56
기사수정
 
현재,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경기북부와 강원도영서북부지방에는 약하게 비가 내리는 곳이 있고, 서울을 포함한 그 밖의 중부지방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습니다. 한편,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중부지방은 북한지방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흐리겠고, 경기북부지방과 강원영서북부지방은 약하게 비가 내리다 점차 그치겠습니다. 한편, 남부지방은 일본 남부지방에 중심을 둔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겠습니다.

내일(28일)은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모레(29일)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아, 오후 늦게나 밤에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 지방부터 비가 시작되어, 글피(30일)는 전국으로 비가 확대되겠습니다. 한편, 모레 새벽부터 글피 사이에 강원도영동지방은 동풍에 의한 지형적인 영향으로 많은 눈 또는 비가 예상되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온 전망 >
당분간 고기압 가장자리를 따라 남쪽으로부터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습니다. 한편, 내일까지 남부지방은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건조 전망 >
현재, 동해안과 경남해안지방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중인 가운데, 당분간 대기가 건조하고 바람이 다소 강하게 불겠으며, 그 밖의 지방에서도 다소 건조한 날씨가 되겠으니, 산불을 비롯한 각종 화재예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해상과 조고 전망 >
오늘과 내일 서해와 남해상에서는 안개끼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하거나 조업하는 선박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까지 천문조에 의해 바닷물의 높이가 높겠으니, 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635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