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헬로키티 게임 ‘해피하우스’ 네이버에서 서비스 - 휴먼웍스와 산리오 디지털, 협력관계 강화
  • 기사등록 2011-11-01 13:42:14
기사수정
 
팬시용품부터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영역에서 활약하며,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산리오의 대표캐릭터 ‘헬로키티’가 국내에서 SNG(Social Network Game)로 새롭게 태어난다.

㈜휴먼웍스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헬로키티, 마이 멜로디, 배드바츠마루 등의 산리오 캐릭터 디지털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산리오 디지털 코리아(대표 데이비드 김, http://www.sanriotown.co.kr) 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헬로키티’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SNG ‘헬로키티 해피하우스’를 11월 1일, 네이버 소셜앱스(http://apps.naver.com/)에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헬로키티’를 소재로 개발된 SNG ‘헬로키티 해피하우스’는 다양한 아이템을 바탕으로 주인공인 ‘헬로키티’를 예쁘게 꾸미고, 방을 단장하며 친구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여기에 다수의 미니게임과 미션을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시스템을 통해 게임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마을에 위치한 게임센터를 방문하거나 게임기능이 장착된 아이템을 구입해 방에 배치하면 미니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경험치와 아이템 등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미니게임으로 얻는 경험치는 ‘헬로키티 해피하우스’의 레벨을 올리는데 사용되며, 레벨이 올라갈수록 보다 많은 아이템과 방 공간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수확이 가능한 나무 아이템을 정원에 배치해 열매를 수확하거나 직접 찍은 사진을 액자에 넣어 방에 전시할 수 있으며, 헬로키티와 함께 꾸민 방사진을 마을에 배치된 갤러리 하우스에 올려 친구들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친구들끼리 다양한 선물과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친구를 초대하거나 친구의 방에 놀러 갈 수도 있다. 친구 집에서 미니게임을 즐길 경우 집 주인과 방문객 모두가 보상을 나누어 받을 수 있어 소셜네트워크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휴먼웍스의 박민규 대표는 “‘헬로키티 해피하우스’는 최근 각광받는 SNG에 대중과 친숙한 캐릭터’헬로키티‘를 접목시킴으로써 높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는 게임”이라며, “휴먼웍스는 이번 ’헬로키티 해피하우스‘출시를 시작으로 게임뿐 아니라 스마트기기용 애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콘텐츠 시장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휴먼웍스는 산리오 디지털과의 협력 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헬로키티’를 주인공으로 하는 스마트폰용 영어 학습 애플리케이션을 ‘헬로키티 잉글리시 다이어리’를 개발 중에 있다. 특히 ‘헬로키티 잉글리시 다이어리’는 영어 학습 기능 외에 학습과정 및 개인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 다이어리 기능을 통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621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