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안 박우량군수 “말 산업 육성” 공로감사패
  • 기사등록 2011-10-20 16:15:1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 신안군수(박우량)가 지난 19일 한국마사회에서 주관한 『말 산업 육성법 시행 기념식』장에서 말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 받아 농림수산식품장관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신안군에서는 정부에서 녹색산업 정책으로 육성중인 마필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2008년 군 시책사업으로 『말 산업 육성 5개년 계획』을 수립 추진중에 있다.

그동안 임자도 대광해수욕장을 중심으로 국제해변승마장을 조성하여 임자도 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전국 최초 초등학생 20명과 중학생 20명으로 유소년 승마단을 창단하여 육성해 왔고, 초.중.고등학교 전교생 184명에게 승마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온 결과 전국 승마대회에서 종합 우승 4회, 개인우승 2회를 하는 등 어린 학생들이 국내 승마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또한 슬로시티 청정지역인 증도면에 지역민과 관광객을 위하여 재활승마센터를 개설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2008년부터 매년 임자면 대광해변에서 300여 마필과 1,000여명이 참가하는 전국 생활체육 지구력 승마대회 및 전국 유소년 승마대회 개최를 통해 관광객 유치는 물론, 농업·농촌 지역경제 활성화와 승마인구 저변 확대 등 말 산업 육성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앞으로 신안군수(박우량)는 말산업 육성을 확대 추진하기 위해 임자도에 승마 마라톤 코스 42.195㎞를 조성하고 비육마, 승용마를 육성하여 농촌관광을 통한 농가소득과 연계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615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