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 특성화고,「선취업 후진학」정착 바람 박차... - 특성화고 취업희망자 100% 취업, 전체 취업률 50% 이상 목표 제시
  • 기사등록 2011-10-15 15:58:3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2011. 10. 11.(화)부터 10. 12.(수)까지 1박 2일에 걸처 화순금호리조트에서 63개교의 특성화고 교원을 대상으로 “선취업 후진학 체제 정착을 위한 특성화고 취업담당 교원 연찬회”를 개최하였다.

전남 특성화고 교감과 취업담당부장, 3학년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실시된「전남 특성화고 취업담당 교원 연찬회」“에서 전라남도교육청 과학직업정보과장(김춘환)은 ”2011년 전국 시도교육청 평가에서 전남교육청이 취업률 1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신 선생님들의 노고를 치하하면서, 앞으로 취업률 뿐만 아니라 취업의 질을 높이는데 주력하자고 하였다.

또한, 금년 10월 1일에 전남교육청에 개소한「특성화고 취업지원센터」운영을 통해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이 모두 원하는 곳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또한,‘특성화고 취업률 제고 방안’이라는 주제로 추진된 연찬회 분임 토의에서 공무원 특별채용 확대 제안, 교육청 단위 산학협력 MOU체결 확대, 취업동아리 운영, 단위 학교 취업률 향상 방안, 교원의 취업지도 역량 강화 방안 등에 대해 열띤 토론이 이루어졌다.

본 연찬회에 참석한 노화고 장은옥 선생님은 취업률 제고를 통해 전남이 선진적인 중등 직업교육을 이끌어 갈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612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구, 골목정원 가꾸기로 ‘함께서구’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