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쌀 주식회사 설립!
  • 기사등록 2011-10-12 12:27:3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해남군(군수 박철환)은 배추와 고구마에 이어 해남대표특산품인 쌀 관련 주식회사를 설립하기 위해 지난 10월8일 농업회사법인 해남고품질쌀 주식회사 발기인 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쌀 품질 고급화로 생산은 안정되고 있지만, 쌀 소비감소와 시장개방 등에 적극 대응해 나갈 경영체가 미흡한 실정으로, 오는 12월까지 주식회사 설립등기를 마무리하고 창립총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해남고품질쌀(주)는 기존 해남읍쌀농회 영농조합법인을 규모화ㆍ기업화하여 시장지향적이고 전문화된 주식회사 형태의 농업회사법인으로 발전시킨 것으로, 이번 발기인 총회에서는 쌀 재배농업인 33명이 참여해 1억2천만원의 자본금을 확보했다.

앞으로 해남고품질쌀(주)는 농가가 쌀 생산에 그치는 것에서 벗어나 생산에서 유통까지 책임지며 침체된 농촌에 새로운 활력과 도약의 기회를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특히 5단계에 이르는 유통구조를 3단계로 축소시키는 유통구조개선과 함께 쌀 수급조절, 새로운 시작개척, 자체 브랜드 개발, RPC연계 마케팅 등을 추진하며 단기적인 이익이 아닌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해 나갈 계획이다.

해남군 관계자는 “학교급식으로 공략하고 있는 친환경쌀을 제외한 일반쌀의 경쟁력을 키워나가는데 해남고품질쌀 주식회사가 그 중심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중앙정부에서 추진하는 정책사업과 연계해 사업성과를 높여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발기인 총회에서는 쌀 재배농업인 33명(쌀 재배면적 330ha/ 군 전체 면적대비 1.5%)이 참여 1억2천만원의 자본금을 확보하였으며 대표이사로는 배종남, 이사에는 민삼홍씨를 비롯하여 6명, 감사에는 김종열 외 1명을 선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610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