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군, 전 직원 청렴교육이수 등 청렴마인드 up!
  • 기사등록 2011-10-06 13:44:43
기사수정
 
해남군(군수 박철환)이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전력투구하고 있다.

이와 관련 군은 사이버 청렴교육 이수와 함께 청렴슬로건 제작, 청렴 자체진단시스템 도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청렴생활화에 나서고 있다.

지난 8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총 4기에 걸쳐 실시되는 사이버 청렴교육은 전 직원 대상의 교육으로, 지금까지 350여 명이 수료했다.

또한 군 대표 청렴 슬로건(구호)으로 선정한 “당신 손에 있는 청렴, 해남의 희망입니다”를 모든 공문서에 표기하는 것은 물론 청사 내부 곳곳에 게시하여 청렴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분위기 조성에 나서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 2010년부터 청렴관련 자체진단 시스템을 도입해 매일 전 공직자 청렴 자가진단을 실시하고 있으며, 전 직원 청렴이행을 다짐하는 결의대회, 청렴다짐 서약서 작성, SMS(문자메시지)를 통한 청렴 메시지 전송, 공직자 음주운전 안하기 등 공직자부터 솔선수범하는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있다.

특히 군 자체 실시간 청렴도 조사를 주 1회 실시하며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내부 청렴도 향상과 공직자 부패차단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클린해남건설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실시되고 있는 청렴도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분야에 대해서도 인센티브를 부여해 청렴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지난 9월 28일부터 11월 초까지 2011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을 실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607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다문화가족 한마음 축제 성공 개최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