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농수산물유통공사 건축허가…혁신도시 탄력 - 이전 공공기관 15곳중 8곳 완료
  • 기사등록 2011-08-29 15:50:1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전라남도는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 이전대상 공공기관 15곳중 농수산물유통공사가 8번째로 건축허가를 완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전 인원 322명의 농수산물유통공사는 1만8천757㎡ 부지에 연면적 1만9천12㎡ 지하 2층 지상 15층 규모로 오는 12월 착공 예정이다.

농수산물유통공사는 농수산물 가격 안정과 유통구조 혁신, 해외시장 개척 및 수출 알선, 농수산물 유통정보 제공, 유통인 교육 등을 수행하고 있어 전남도가 핵심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 고소득 농수산업 육성과 국제적 식품산업 발전에 큰 도움이 기대된다.

전남도는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 최대 이전기관인 한국전력공사를 비롯해 전력거래소, 사립학교교직원 연금공단, 한전KDN 등이 하반기 줄줄이 청사 착공을 준비하고 있어 40% 이상 지역업체 의무공동도급제 적용으로 지역경제가 크게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채홍 전남도 혁신도시건설지원단장은 “공공기관들의 이전 작업은 이제 본궤도에 올랐다”며 “앞으로는 이전 공공기관과 연관있는 기업이나 연구소 등을 적극 유치해 혁신도시가 전남 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금까지 건축허가가 완료된 곳은 농수산물유통공사를 비롯해 우정사업정보센터, 한국전력공사, 전력거래소, 한전KPS, 한전KDN, 전파진흥원, 사립학교교직원 연금공단, 농수산물유통공사 등 8개 기관이며 현재 농수산식품연수원이 건축허가를 신청해 9월중 처리될 전망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588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