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군, 민원담당 공무원 웃음치료 효과 ‘톡톡’
  • 기사등록 2011-08-15 00:52:4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완도군이 긍정적인 마인드로 신속․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웃음치료 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민원인 만족도 향상 및 행복지수를 높이고 있다는 평이다.

군은 지난 4월 26일부터 매주 2회씩 웃음치료사를 초빙,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근무시작 10분전에 친절인사와 박장대소, 애교웃음 등 웃음치료를 해오고 있다.

군민들에게 긍정적인 엔돌핀을 만들어 즐거움과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고객감동의 고품격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민원인을 맞이할 때 일어나서 인사하고, 밝은 미소, 웃는 얼굴 , 친절한 언행을 생활화한다는 것이다.

이와함께 민원창구 공무원 역할, 감동완도 실천을 위한 민원인 응대서비스, 고객만족 전화 친절 요령 등 진솔한 의견과 열린대화의 시간을 통해 함께하는 민원실, 행복한 민원실 만들기에 노력해오고 있으며, 고객서비스 마인드 향상을 위한 친절서비스 교육도 수시로 실시해오고 있다.

민원인 A모씨는 “담당직원이 자리에서 일어나 인사하고 정감 있는 미소로 맞이, 세심하게 안내해준 친절에 감사를 느끼며, 변화하는 공무원들의 모습이 아름답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웃음치료 교육을 통해 민원인을 대하는 서비스 마인드를 새롭게 하고, 친절과 봉사로 신속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여 군민으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18년간 웃음의 의학적 효과를 연구해 온 미국의 리버트 박사는 웃음이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 감기와 같은 감염질환은 물론 암과 성인병을 예방해 준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581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