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OK목장의 결투 - [7월 30일] KBS 1TV 명화극장 방영
  • 기사등록 2011-07-28 16:55:53
기사수정
 
OK목장의 결투 (Gunfight At The O.K. Corral) (12:55 - 3:00 밤)

제작 : 1957년 미국
장르 : 서부 액션
관람등급 : 15세 이상
감독 : 존 스터지스
출연 : 버트 랭커스터, 커크 더글러스

[작품 내용]
총잡이 커크 더글러스와 전설적인 보안관 버트 랭커스터라는 세기적 명배우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서부영화의 전설

엄격한 보안관 와이어트 어프와 법을 싫어하는 그의 친구 닥 할러데이, 소도둑 클랜튼 일가와의 원한과 증오, 황혼의 평원을 달리는 고독한 건맨들, 도박과 여자들, 로맨스, 짜릿한 흥분이 있는 속사 대결과 정의의 승리.

여기에 <하이눈>을 연상하게 하는 디미트리 티옴킨의 슬프고 운명적인 테마음악과 프랭키 레인의 그 유명한 동명의 주제가가 멋들어진 총격 액션 사아사이에 끼어들며 존 포드의 시적인 <황야의 결투>와 비교되는 박력 있는 사실감을 전해준다.

영화 <나는 홀로 걷는다>(1947) 이후 꼭 10년 만에 공연한 버트 랭커스터와 커크 더글러스는 처음엔 이 영화의 출연 제의를 거절했지만 시나리오를 다시 읽어본 커크 더글러스가 닥 역을 맡겠다는 의지를 표명하자 버트 랭커스터가 어프 보안관 역을 수락했다고 한다.

커크 더글러스는 시종일관 냉소적이고 폭발적인 연기로 느긋하고 결연한 랭커스터의 연기를 뛰어넘는다

[줄거리]
전직 치과의사였던 닥 할리데이는 서부에서 가장 빠른 총잡이면서 떠돌이 도박사로 변한다. 형의 복수를 하겠다고 대들던 악당 한 명이 닥한테 죽음을 당하자 닥은 살인죄로 갇힌다. 분노한 주민들이 닥을 교수형 시키려고 하자 마침 이곳을 찾아왔던 전설적인 보안관 와이어트 어프의 도움으로 피신한다.

한편, 은행 강도범들이 닷지 시티로 오고 있다는 정보를 받은 와이어트는 닥과 합세해서 강도범들을 처치한다. 와어어트는 보안관을 그만두고 여자 도박사인 로라와 결혼하려고 했으나 툼스톤 마을의 보안관인 동생 버질의 긴급지원 요청을 받고 닥과 함께 툼스톤에 도착한다.

악당 클랜튼 일당이 멕시코에서 훔친 수천 마리의 소를 데리고 툼스톤을 통과하려고 하고 버질은 그들을 막기 위해 와이어트에게 지원을 요청한 것이었다.

클랜튼은 와이어트에게 뇌물을 주겠다고 회유도 하고 협박도 해봤으나 소용이 없게 되자 OK 목장에서 결투를 요청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573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