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평 명품국화, 조계사 내 전시
  • 기사등록 2011-07-21 12:19:5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대한민국 명품 함평 국화가 서울 조계사를 국향으로 물들일 예정이다.

함평군에 따르면 서울 조계사와 상호협약을 통해 국향대전 기간인 10월21일부터 11월10일까지 21일 동안 조계사 사찰 내에서 국향대전 홍보와 함평군 농․특산물 판매를 위한 국화전시회를 개최한다.

조계사 일주문 입구에 다륜대작 1점을 조성하고 일주문부터 백송까지 동선용 울타리를 국화로 조성하여 불자와 관람객을 안내한다.

또 코끼리 모양의 대형 국화조형물과 330㎡의 국화꽃밭을 조성하고 분재작과 현수작 전시장을 각각 설치하여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에 지난 달 30일 주지 토진스님, 부주지 의연스님을 비롯한 조계사 관계자가 국화전시 및 농․특산물 판매장터 설치, 기타 주요행사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함평군을 방문했다.

이날 방문에서 주지 토진스님은 “가을을 대표하는 축제인 국향대전을 서울 시민과 불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면서 “함평군과 조계사가 서로 협력하여 서로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병호 함평군수는 “대한민국 최고 명품 국화를 조계사 내 전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조계사를 찾는 많은 서울 시민과 불자들에게 아름다운 고장 함평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569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