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진도군, 검정쌀 가공식품 생산에 나서
  • 기사등록 2011-07-06 12:04:1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진도 검정쌀이 농촌진흥청 농식품 개발 공모사업에 선정돼 본격적으로 검정쌀 가공식품 생산에 나선다.

진도군은 “농촌진흥청에서 공모한 유형별 농식품 개발 사업에 '진도 검정쌀'이 선정돼 총 3억6,800만원(자부담 포함)의 사업비를 지원 받는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군은 검정쌀의 천연색소와 향을 이용한 가공식품 사업을 통해 한과, 떡, 빵, 과자류, 흑미식초 등 다양한 제품 생산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군은 이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목포대학교 식품공학과 마승진 교수를 중심으로 기술지원팀이 참여할 예정이다.

전국 검정쌀 재배면적에서 초비교 우위 품목으로 진도군은 논 면적의 23%의 검정벼를 재배 하고 있으며, 전국 검정쌀 유통 물량의 80%를 점유 하고 있다.

특히 해양성 기후 등 지역적 특색으로 검정쌀의 색이나 향이 월등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 진도 검정쌀 향토산업과 연계해 공동 브랜드화를 비롯 생산기반 확충을 통한 가공식품 산업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군은 중장기적으로 재배기술 교육과 연찬 등을 통해 농업인들의 생산 마인드를 제고하는 한편 다양한 가공품을 생산, 유통, 판매 등의 관리체계를 구축해 농민 소득 창출을 계획하고 있다.

한편 진도군에는 1,145 농가가 1,924㏊의 논에서 매년 8,658톤의 검정쌀을 생산, 130억여원의 소득을 올리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561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