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순군수 실천 공약 8개 분야 123개 확정 - 잘 살고 풍요로운 명품 화순 건설에 박차
  • 기사등록 2011-06-13 16:14:5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홍이식 화순군수는 군민과의 약속한 공약에 대하여 군민 의견수렴과 법률적인 종합 검토 등을 통해 8개분야 123개 공약을 최종 확정했다.

먼저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정책 실현 11개 공약 중 주요내용은 임대아파트 및 단독주택, 무주택세대 전세보증금 2,000만원 이자 지원에 대하여 금년 9월중에 관련 조례를 제정하고 서민․중산층에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가게 되며 2012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또한 노인복지 서비스 욕구 충족 및 실질적인 복지혜택을 제공하기 위하여 65세 이상 군민들에게 1인당 5천원권 월 5매씩 행복쿠폰을 지급하는 등 맞춤형 복지 정책 실현에 주안점을 두고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둘째, 전국 최초 화순 교육특구 위상 제고 7개 공약 중 주요내용에 대해 사회문제화되고 있는 저 출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둘째자녀 출산시 월 10만원씩 23개월 지원 (신설), 셋째자녀에 대해 월 30만원씩 23개월 확대 지원 등 화순군 인구 증대시책 지원에 관한 조례를 금년 중에 개정하고 2012년부터 본격 추진하게 된다.

셋째, 살맛나는 농촌, 돈버는 농업 육성 9개 공약 중 고구마, 터널고추, 토란, 호박 등 원예작물 소규모 농가에 지원하여 실적적인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토록 하고 있다.

넷째, 일자리 창출로 행복한 화순 만들기 5개 공약 중 군 전략산업인 생물의약 관련 기업 및 고용 유발 효과가 있는 중소기업 집중 유치로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게 된다.

다섯째, 지역경제 활성화로 잘사는 화순건설 4개 공약 중 지역경제의 견인차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창업 및 경영개선자금을 적기에 지원 해준다.

여섯째, 스포츠와 관광산업 연계로 관광객 연 300만명 유치 8개 공약 중 산림치유 및 의료서비스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한 군민 및 관광객 보건 휴양으로 삶을 질을 높이기 위하여 280억원을 투입 만연산지구 테라피밸리를 조성한다.

일곱째, 화순 전남대병원과 생물의약산업단지를 연계 백신산업 특구 활성화로 4개 공약 중 고부가가치 산업인 생물의약 메디컬 관련 우수 연구기관 및 기업체 유치로 의료 산업 분야을 집중 육성한다.

여덟번째, 예향 화순의 지역문화 재발견 4개 공약 중 지역의 다양한 문화자원(화순의 역사, 이물, 전설, 설화 등)을 콘텐츠하여 문화상품을 개발하여 지역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아홉 번째, 풍요로운 화순건설을 위해 읍면별 64개 공약을 내실있게 추진하여 균형있는 지역발전을 이끌 예정이다.

또한, 민심 통합을 군행정의 최우선에 두고 군민들의 깊어진 갈등의 골을 차근차근 메워나가기 위해 전직 군수들과의 정례회의 운영, 종교단체 지도자 회의 등 분기 1회 이상 개최하여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지속해서 매월 1회 공약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군민들에게 약속한 공약이 차질 없이 이행되도록 추진에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548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