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경찰,「법질서 확립 추진사항 점검 보고회」개최 - 전남청의 그간 노력 및 성과 분석을 통해 법질서 확립의지 다져
  • 기사등록 2008-03-19 08:29:37
기사수정
 

전남지방경찰청(청장 박영헌)은 2008. 3. 19 16:00~17:20까지 전남청 남도마루에서 「법질서 확립 추진사항 점검 보고회」를 가졌다.

전남경찰청장, 과장.담당관 및 계장, 경찰서 경무과장 등 67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번 보고회는 지방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법질서 확립 추진경과 총괄 분석, 기초질서.교통질서.평화적 집회시위 확립.공권력 확립.민생치안 확립.법질서 추진 홍보 전략 분야별 발표 후 참석자 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전남지방경찰청은 1월 24일「민.경합동 법질서 토론회」를 시작으로 「경찰관부터 법질서 지키기 운동」, 「법질서 지키기 범도민 결의대회」, 「시.군별 지역치안협의회」 구성 등을 통해 법질서 확립의 필요성 및 여론 형성 등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였다고 평가했다.

박영헌 전남경찰청장은 “법질서 확립 공감대 확산을 위해 전남경찰이 노력한 결과 이에 대한 사회적 관심 및 공감대 형성은 어느 정도 이루어진 것으로 보인다”면서 “이러한 분위기를 지속적으로 이끌어가기 위해 경찰이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항상 보이고, 아울러 도민들이 자율적으로 개최하는 법질서 확립 운동에 경찰이 적극 지원해 법과 질서가 바로선 전남만들기에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전남지방경찰청은 법질서 확립 공동 추진을 위해 전남경찰청 및 21개 경찰서에서 발족한 ‘지역치안협의회’ 내 실무협의회 운영을 통한 공동 추진과제 발굴 등 유관기관.단체와 연계하여 법질서 확립 운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54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차(茶)향 물씬 풍기는 초록빛 수채화 풍경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