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충석 여수시장, 박람회 홍보차 미주 순방길 나서 - 미국 LA한인회 및 멕시코 자매도시 박람회 홍보활동 펼쳐
  • 기사등록 2011-05-25 12:51:0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충석 여수시장이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홍보하기 위해 오는 29일부터 미주지역 순방에 나선다.

김 시장을 비롯한 8명의 방문단은 29일부터 6월 10일까지 미국 시애틀, 샌프란시스코, LA, 어바인시와 멕시코 께레따로시를 방문해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홍보하고 박람회 사후를 대비해 해양관광단지도 벤치마킹한다.

방문단은 6월 2일부터 국제자매도시인 멕시코 께레따로에서 열리는「국제도시들의 축제」행사에 참가해 각국 44개 도시의 참가대표단들과 교류하며2012여수세계박람회를 홍보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5월 29일에는 미국 시애틀 은퇴자 도시인 레드먼즈 트릴로지를 방문, 시니어타운 개발과 운영현황을 청취하고 시 개발에 접목할 수 있는지 검토할 예정이다.

또 미국 서부 해안지역의 관광단지를 시찰하고 박람회 사후 국제해양관광도시로 발전하기 위한 방안도 모색할 예정이다.

김 시장은 LA한인회(회장 스카렛 엄)와 오렌지카운티한인회(회장 김진오) 임원을 초청해 간담회를 갖고 2012여수세계박람회 홍보와 함께 1년 후 박람회 기간 중 많은 교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호소할 예정이다.

또 어바인시 강석희(한국계) 시장을 만나, 박람회를 홍보하고 양 도시의 교류방안에 대해서도 협의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540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jQuery)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