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처님 오신날」주요사찰 특별경계근무 실시 - 순천소방서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특별경계근무에 들어가
  • 기사등록 2011-05-08 18:56:21
기사수정
 
순천소방서(서장 나윤환)는「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주요사찰에서 연등행사 등 다채로운 불교행사로 많은 불교 신자와 상춘객들이 운집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화재 및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신속한 초기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을 동원하는 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한다.

순천소방서 관내에는 사찰, 암자 등 118개소가 산재해 있으며, 이중에는 59개소의 중요 문화재시설이 포함되어 있어 철저한 화재예방대책이 요구되고 있다. 특히 대부분의 사찰이 산중에 있어 화재발생시 산불로 이어질 위험을 안고 있다.

순천소방서에서는「부처님 오신날」을 대비하여 지난 4월 22일부터 지역내 모든 사찰에 대한 소방안전점검을 실시하고 관계자에게 화재예방 및 초기진화 등 대처요령 교육을 실시하였다.

그리고「부처님 오신날」당일 사찰 등 34개소에 대하여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원 280여명이 순찰근무를 실시하며, 특히 송광사 등 주요 사찰 3개소에는 연등행사 종료시까지 소방차량 근접 배치하는 등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계획으로 있다.

                                                                                            저전119안전센터 정종일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532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해풍 머금은 ‘섬섬여수옥수수’ 제철 맞아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