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진군-광주 동구청, 자매결연 체결 - 지난 18일, 광주 동구청 3층 상황실에서 열려
  • 기사등록 2011-04-18 18:36:4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진군(군수 황주홍)과 광주 동구청(청장 유태명)이 지난 18일 동구청 3층 상황실에서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양 자치단체는 황주홍 강진군수, 유태명 동구청장을 비롯한 양 지역 지방의원, 강진군번영회장, 사회단체장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매결연 협정 체결식을 가졌다.

이 날 자매결연 체결식을 통해 행정, 경제, 문화, 예술, 관광, 체육 등 다방면에 걸쳐 활발한 교류를 통하여 호혜적 발전을 도모하고, 지역발전과 주민편의 증진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또, 양 자치단체 학교 및 민간단체의 교류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상호간의 이해와 협력의 증진에 기여하기로 했다.

특히 강진군은 강진청자축제와 충장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로 도시와 농촌지역을 대표하는 견인차 역할과 농산물 직거래와 상호 관광홍보를 위한 연계 상품 개발 등 양 지역의 번영과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동반자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황주홍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유태명 동구청장과의 인연을 강조하며 환대에 존경과 감사를 표하며 전형적인 농업군인 강진군에서 정직한 영농으로 생산된 농산물 판로에 많은 도움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자매결연이 모범적이고 충실한 우호관계를 만들어 자매결연의 본보기와 표준이 되도록 함께 노력해 가자"며 각별한 의지를 나타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523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