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세박, 환경 생각하는 그린 박람회로 - 조직위, 5월16일까지 환경 프로그램 개발사업자 공모
  • 기사등록 2011-04-08 19:33:3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2012여수세계박람회가 환경을 생각하는 그린박람회로 추진된다.

8일 전라남도에 따르면 2012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는 환경 프로그램 개발 사업자를 5월 16일까지 모집하고 5월부터 사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환경 프로그램 주요 내용은 박람회 종사자와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환경교육 실시, 관람객에게 친환경 관람 실천 핸드북 제공, 녹색관람코스 운영 등이다.

환경교육은 자원봉사자 1만3천여명을 포함해 모든 운영인력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박람회 준비단계와 교육 대상자에 맞춰 효과적인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박람회 개최 이전에 모두가 이수토록 진행할 계획이다.

관람객에게는 박람회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행동양식을 모아 소지가 쉬운 핸드북으로 제공하고 특히 초중등학생용과 외국인 관람객을 위한 영문판도 별도 제작할 예정이다.

또한 박람회장 건설과 운영 과정에서 탄소 배출을 줄이고 에너지 절약을 위해 도입한 각종 내부시설을 둘러보는 녹색관람코스도 운영한다. 가이드가 동행하는 녹색관람에서는 미래에 널리 쓰일 친환경 신기술을 전문가 설명을 들으며 접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한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함께 가이드맵에 표시된 에너지파크, 수산체험장 등 체험시설과 기후변화와 미래 친환경기술을 주제로 하는 전시물을 마음껏 골라 관람할 수 있는 갖가지 녹색관람코스도 운영된다.

조직위 관계자는 “기후변화 대응과 녹색성장 촉진의 계기가 되도록 2012여수세계박람회를 이전의 박람회와 차별화된 ‘그린박람회’로 준비하고 있다”며 “이에 맞춰 환경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천력을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1993년 대전엑스포 이후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열리는 여수세계박람회는 ‘살아있는 바다, 숨 쉬는 연안’을 주제로 2012년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 93일간 전남 여수 신항 일대에서 열린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519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