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군, 청소년 동아리 발대식 가져
  • 기사등록 2011-04-05 11:03:3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보성군(군수 정종해)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문화의 집(관장 최지연)에서 지난 2일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이 주축이 되어 ‘청소년 동아리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에는 댄스, 밴드, 영상, 자원봉사 등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6개팀 25명이 참여하였으며, 발대식 동아리 이용 규칙과 활동에 대한 책임감에 대해서 선서문을 낭독하고, 동아리 규칙을 지킬 수 있도록 서로 약속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구성된 동아리는 각 팀별로 자체적으로 연습하고 팀워크와 개인의 능력을 키워나가는 순수한 활동을 통해 실력을 쌓으면서 문화 공간 등 여러 공연 무대에 설 계획이다.

또한,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동아리 활동을 하며 지역 청소년과도 상호 교류하며 건전한 여가 활동을 도모할 예정이다.

청소년 문화의 집에서는 지역 청소년들이 순수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자존감 향상과 자신감 회복, 애향심 고취 등 효과를 거양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도와 지원을 할 방침이다.

이날 발대식에 참석한 군 관계자는 “관내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발되고 활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겠다.”면서 “지역 주민들도 청소년 건전 육성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지난 2월 17일 청소년 문화의 집을 개관하여 청소년을 위한 건전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개발․운영, 정보교류 및 친선도모, 청소년의 자질향상을 위한 교양강좌, 동아리활동 등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화욕구 충족에 필요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517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