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독성물질 관리프로그램, 국제 협력 강화 -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미국 국립보건환경연구원과 독성물질
  • 기사등록 2011-03-18 17:43:40
기사수정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 은 3월 8일 미국 워싱톤 D.C에서 미국 독성물질 관리프로그램(NTP)과 한국 독성물질관리프로그램(KNTP)간의 양해각서(MOU)를 재체결 하였다고 밝혔다.

※ 독성물질관리프로그램(NTP:National Toxicology Program)이란 국민보건에 유해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물질들에 대한 독성평가, 평가기술 개발 등 국가가 독성물질에 대해 총체적으로 연구·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이번 양해각서는 독성연구 분야와 훈련분야에서의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독성시험 기술보고서의 번역과 공유 ▲생약재에 대한 연구 ▲대체시험법의 개발과 검증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협력내용은 2005년에 미국 국립보건환경연구원(NIEHS)과 체결했던 독성물질관리프로그램 양해각서(MOU)를 바탕으로 구성되었다.

※ 안전평가원-미국 국립보건환경연구원과 제1차 NTP MOU 체결(2003년)
안전평가원-미국 국립보건환경연구원과 제2차 NTP MOU 체결(2005년)

식약청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한국독성물질관리프로그램(KNTP)이 독성물질 관리를 체계화하고, 독성연구의 국제 교류 활성화를 적극 추진하여 관련 분야에서 한국의 국제적 기여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510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