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광주시 서구청(청장 김종식)이 오는 17일 오후 2시 서구문화센터에서 방송인 이상벽을 강사로 초빙해 위대한 구민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지난 2007년부터 시작한 위대한 구민 아카데미는 그 동안 김병준 변호사, 의학박사 여에스더, 탤런트 임동진, 황수관 박사 등 분야별 유명강사를 초빙해 전문지식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강사로 나서는 방송인 이상벽 씨는 황해도 옹진 출신으로 홍익대학교 상업디자인학과를 졸업하고 신문기자로 활동한 경험도 있다.
특히, ‘TV는 사람을 싣고’, '아침마당‘ 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시청자들에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민 MC로 기억되고 있으며, 최근 사진작가로 활동영역을 넓혀 또 다른 인생을 준비하고 있다.
이날 강의에서 이상벽 씨는 ‘인생 이모작’이라는 주제로 100세를 바라보는 시대에 일하는 시기가 인생 1모작이라면 그 이후 시기가 인생 2모작인데 풍요로운 인생을 살기 위해서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해 강연할 계획이다.
아카데미 강의를 듣고 싶은 주민은 시작 10분전까지 서구문화센터로 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구청 관계자는 “그 동안 다양한 전문가들을 초빙해 주민들의 평생학습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노력해 왔다”며 “이번에도 주민들에게 친근한 방송인 이상벽씨를 초빙한 만큼 많은 주민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