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예술극장 공연 작품(안) 국제 공모 - 오는 5월 13일 접수 마감, 총 3작품 선정 각 2천만 원 지원
  • 기사등록 2011-02-28 14:00:20
기사수정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정병국)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이하 추진단)은 오는 4월 25일(월)부터 5월 13일(금) 18시까지 ‘2011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예술극장 공연 작품 안’을 접수받는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추진되는 이번 ‘2011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예술극장 공연 작품(안) 국제 공모’ 사업은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아시아예술극장(이하 예술극장) 개관에 앞서 수준 높은 창작 공연을 개발하고 국내외 창작자, 기획자들과 협력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본 공모 사업은 기획 및 제작 초기 단계에 있는 작품 개발을 지원한다. 이번 2011년 공모를 통해 선정한 세 작품에 대해서는 작품 개발에 2천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은 8월 28일부터 9월 3일까지 광주광역시에서 열리는 창작 워크숍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향후 예술극장의 공연 작품으로 채택, 제작되어 무대에 올려진다.

본 공모에 응모하기 위해서는 추진단 홈페이지(http://www.cct.go.kr/AAT2011)에 온라인 참가 등록을 한 후 참가 신청서를 출력하여 기타 서류와 함께 우편으로 접수하거나 방문하여 접수를 하면 된다.

작년 1차 예술극장 공연작품(안) 국제 공모에는 전 세계 13개국 총 71개 작품이 응모하였으며, 15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1, 2차 심사위원회를 통해 총 3작품이 선정되었다. 이 가운데 두 작품이 국내 초연작 공연,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 등의 형태로 창작 워크숍에서 공개된다.

이번 국제 공모를 실시하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예술극장은 창작과 제작의 비중이 높은 공연장으로, 아시아의 동시대성에 주목하고 있으며 이를 전 세계 예술가들과 협력과 공동 작업을 통해 차세대 문화예술의 토양을 함께 만들어 나가고 있다.

※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주광역시를 아시아문화중심도시로 조성하는 사업의 핵심시설이다. 2014년에 완공되는 대규모 복합문화공간으로, 민주평화교류원, 아시아문화정보원, 문화창조원, 아시아예술극장, 어린이문화원 등 5개원으로 구성된다.

다른 복합 문화 시설들과 달리 수집․연구․창조․교육․향유․공연․전시 등의 복합 개념을 갖춘 신개념 공간으로 각 원간 교류와 협력의 선순환 구조를 통해 아시아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창작 발전소 역할을 담당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예술극장 관계자는 ‘미래 지향적인 공연 예술 작품에 창작, 기획 단계를 포함한 모든 단계의 제안에 열려있으며 선정된 예술단체에 대해서는 작품개발지원금을 지급하고, 창작 워크숍에 참여하여 그 성과에 따라 제작비 지원 및 예술극장에서 초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예술가, 기획자 및 예술 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99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