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원도, 동북아 물류.관광분야 협력확대 위한 물꼬 트다
  • 기사등록 2011-02-26 18:37:59
기사수정
강원도는 동북아지방정부간 물류?관광분야 협력확대를 위한 강원도 자체 물류관광 연석회의를 2월 25일 도청 신관3층 투자상담실에서 개최하였다.

국제협력실장 주재로 개최된 이번 회의에서는 도의 관련부서(기획관실, 관광마케팅사업본부, 도로 교통과, 환동해출장소)와 동해안 6개 시군(강릉시, 동해시, 속초시, 삼척시, 고성군, 양양군)의 현안사업 추진상 제기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방안과 동북아지방정부간 공조를 위한 국제회의 제안을 위해 김재진 강원발전연구원 박사와 엄광렬 강원무역 창업연구원장이 자리를 함께하여 발전적인 방향을 이끌어 냈다.

이번 회의는 점진적인 동북아경제권 역할 강조와 이 지역에서의 경제.관광분야 협력확대 필요성 증가에 반하여, 전반적인 국제 운송항로 인프라 및 교류 지방정부간 공동 문제점에 대한 협조체제 미비 등에 대한 활발한 노력의 필요성과 강원도내의 항만.물류 활성화를 위해서 예측 가능한 환동해권 교류협력과 안정된 자체 물동량 확보 및 교통인프라 구축의 필요성에대하여 종합적인 의견을 토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강원도는 이번 회의에서 제기된 안건에 대하여 우선 오는 5월말 또는 6월초에 개최되는 실무대표자회의시 건의안을 제출하고, 지속적인 협의를 통하여 8월 30일부터 9월 3일까지 개최되는 지사.성장회의시 공동선언문에 포함, 회원지방정부간 실질적 공조체제가 확립 될 수 있도록 꾸준한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98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보랏빛 코끼리마늘꽃 세상 놀러오세요
  •  기사 이미지 ‘2024 부산모빌리티쇼’ 부산국제모터쇼의 새로운 시작이 되다.
  •  기사 이미지 서구 오연호 오마이뉴스 대표 초청 아카데미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