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광주시 서구(청장 김종식)는 민선5기 구정운영 방향을 제시하고 주민여론을 파악해 구정에 반영하기 위해 오는 15일부터 3주에 걸쳐 구청장 동 순회방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순회방문은 ‘위대한 서구 위대한 구민’ 건설의 구정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행정의 최일선 기관인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동 현안사항을 청취하고 민선 5기 공약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한 것!
이에 따라 서구는 김종식 구청장을 비롯해 간부 공무원이 참석해 주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동 현안업무에 따라 관련 부서장이 함께 참석해 해결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특히 서구는 각 동의 주요 현안사업장 및 민원발생 지역에 대한 현장점검을 통해 지역주민생활의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소외계층 및 각계각층의 주민들과 함께 격의없는 대화를 통해 생활현장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향후 구정 추진방향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김종식 서구청장은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구정현안을 진단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등 주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정을 실천하기 위해 동 순회방문을 정례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며 “이번 방문을 통해 수렴한 다양한 의견에 대해서는 실무부서의 검토를 통해 최대한 반영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