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美 다우케미컬 LED, 디스플레이분야 한국투자 모색 - 1.26(수) 14:30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한국투자설명회 개최
  • 기사등록 2011-01-26 15:36:38
기사수정
지식경제부는 다우케미컬, KOTRA와 함께 ‘11.1.26(수) 14:30,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Dow Chemical 한국투자설명회(GAPS 프로그램* 착수식)을 개최하였다.

* GAPS(Global Alliance Project Series, 글로벌 다중협력사업)는 해외 글로벌 기업과 협력할 국내 기업을 발굴하여 소개해 주는 투자유치 프로그램

세계적인 화학기업인 미국 다우케미컬은 LED, OLED 및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등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 및 소재분야에 선두기업으로 부상하기 위하여 한국기업 투자․협력 파트너 발굴에 나섰다.

지식경제부와 KOTRA는 GAPS 프로그램을 통하여 ‘09년부터 1회 퀄컴사를 시작으로 Novartis, Johnson&Johnson, GE, Solvay, Merck 등 현재까지 글로벌 기업 8개사가 국내기업과 협력을 추진 중이다.

다우케미컬은 지난해 천안공장에 LED 및 디스플레이 핵심소재에 대한 45백만불 투자 이어 올해 다우케미컬의 R&D 센터인 DSTC (Dow Seoul Technology Center) 개소를 예정하고 있는 등 한국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오고 있다.

지식경제부, KOTRA, 다우케미컬은 이 날 신규성장 분야인 LED, OLED 등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한국기업과의 협력 계획을 발표하고, 유망 국내 기업들과 1:1 상담회를 개최하였다.

다우케미컬은 2월말까지 다우와 협력을 희망하는 국내기업, 연구소 등의 신청을 받아 기술성 및 사업성 심사, 기업 현장 실사를 거쳐 ‘11.9월까지 협력할 한국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지식경제부 김경식 무역투자실장은 축사에서 “다우케미컬과 국내 LED, 디스플레이 부품소재기업의 협력강화는 국내기업의 기술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며, “다우케미컬의 한국투자가 외투기업과 국내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의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적극으로 지원 할 것”임을 밝혔다.

조환익 KOTRA 사장은 환영사에서 “금융위기 이후 다국적 기업들은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기술력이 우수한 우리 기업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우리 중소기업들이 이런 변화를 활용하여 글로벌화를 적극 추진해야한다.”고 말했다.

지식경제부와 KOTRA는 앞으로도 국내기업과 외투기업간 동반성장을 견인하기 위한 글로벌 기업의 한국투자설명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82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  기사 이미지 보성군·하동군 100년 이상된 고차수 식재 ‘다원결의’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