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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대학교병원, 2년연속 고객만족도 최고등급
  • 기사등록 2010-12-26 17:0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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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대학교병원(원장 김영진)이 2년 연속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등급을 받아 ‘생명존중, 고객감동’ 경영으로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기획재정부가 지난 11월 24일 공기업 21곳, 준정부기관 78곳, 기타공공기관 65곳 등 164곳에 대한 ‘2010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에서 확인됐다. 조사는 해당 기관 서비스를 직접 제공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1대 1 면접조사를 통해 실시됐으며, 판정은 우수, 양호, 보통, 미흡 4단계로 발표됐다.

조사 결과 공기업은 평균 92.9점, 준정부기관은 88.1점, 기타 공공기관은 84.6점으로 나타났다. 공공기관 유형별로 모두 지난해 공기업 92점, 준정부기관 86.7점, 기타공공기관 82.7점보다 점수가 상승해 서비스 수준이 좋아지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전남대병원은 △만족지수분야 98.2점 △품질지수분야 97.9점 △성과지수분야 98.4점으로 지난해 △만족지수분야 94.8점 △품질지수분야 94.7점 △성과지수분야 95.1점보다 평균 3.4점이 상승한 98.2점을 받았다. 특히 국립대병원의 경우 14곳 중 10곳이 ‘보통’이하로 나타난 가운데 전남대병원이 최고등급을 받아 그 의미가 크다.

한편, 전남대병원은 교육과학기술부가 발표한 2008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에서도94.8점을 얻어 전국 국립대병원 중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김영진 병원장은 “환자를 내 가족같이 생각하는 마음으로 진료하고 병동을 리모델링해서 환경도 개선하는 등 보다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인 것 같다”며 “항상 따뜻한 마음으로 전문화 특성화된 진료를 통해 고객사랑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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