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천시, `10년 순천을 빛낸 10대 뉴스 발표 - 유엔환경계획 공인 리브컴어워드 은상 수상 1위 선정
  • 기사등록 2010-12-22 14:24:1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순천시가 22일 올해 순천을 빛낸 선정된 10대 뉴스로는 ‘리브컴어워드 은상’ 수상, 민선 최초 재선에 성공한 ‘민선5기 노관규 순천시장 취임’, ‘4년 연속 청렴도 우수도시 선정’, ‘생생도시 대통령상 수상’, ‘생태관광 1번지 순천만’ 등이다.

이번 10대 뉴스 선정은 순천시가 한 해동안 이루어낸 크고 작은 성과중 부서의 추천을 받아 시민과 공무원의 설문조사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특히, 1위는 유엔환경계획(UNEP)이 공인하고 세계 340개 도시가 참가하여 세계적인 도시들을 제치고 대한민국 최초로 세계에서 가장 살기좋은 도시 은상을 수상한 ‘리브컴 어워드 은상’ 수상이 차지했다.

2위로는 6.2 지방선거에서 전남에서 유일하게 유권자로부터 최다 득표와 50%가 넘는 지지율로 민선 최초로 재선에 성공한 ‘민선5기 노관규 순천시장’이 선정되었다.

시 관계자는 1년을 되돌아보고 시정 성과와 반성을 통해 보완하고 개선하여 대한민국생태수도 순천을 완성시켜 나가기 위해 10대 뉴스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10대뉴스에는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 유치,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 생태도시 수퍼 브랜드 선정과 순천만 흑두루미 보호를 위한 전신주제거 및 지중화 사업 등이 선정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63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