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비철금속 확보, 조달청 세계시장 직접 뛴다” - 영국 런던 LME 행사서 원자재 비축사업 설명회 개최
  • 기사등록 2010-10-14 14:54:01
기사수정
조달청(청장 노대래)은 런던금속거래소(LME, London Metal Exchange)가 주관하는 “LME Week”의 행사기간인 10월 12일(현지시간)에 영국 런던에 소재한 밀레니엄 호텔(Millennium Hotel)에서 국제 비철금속 업체들을 대상으로 비축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것으로, 세계 비철금속 시장 관계자와 원자재 펀드매니저 등 약 100여명이 참석했다.

조달청은 현재 알루미늄, 구리 등 주요 원자재를 비축·방출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세계적으로 원자재 확보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가운데 세계 비철 관련 업계와의 협력관계를 강화하기 위한 노력으로 풀이된다.

또한 LME Week 기간 동안 주요 해외공급자들과 원자재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이를 바탕으로 내년부터 장기공급계약에 의한 원자재 확보 등 비축물자 구매방법의 다양화도 도모하여 정부비축의 효율성을 높일 예정이다.

조달청은 2010년 1월 해외업체가 손쉽게 비축원자재 구매입찰에 인터넷을 이용하여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발해 활용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해외 원자재 공급업체와 선진국의 원자재펀드 매니저들이 조달청 원자재 구매입찰에 직접 참여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원자재를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효과 외에도 해외업체가 국내 에이전트를 통하지 않음으로써 구매비용이 절감되고 경쟁 확대로 인해 구매가격 인하까지 기대할 수 있는 일석 삼조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이기만 국제물자국장은 “세계적으로 원자재 확보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어 주요 원자재를 안정적으로 공급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 지고 있다”면서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국제 원자재 공급업체와의 협력 체제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36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  기사 이미지 오늘은 우리들 세상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