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현희 대변인 국정감사 - 철저한 검증과 분명한 대안을 제시하여 내실있는 국정감사에 임하겠다
  • 기사등록 2010-10-03 18:16:53
기사수정
내일부터 2010년 국정감사가 시작된다.

민주당은 이번 국정감사를 준비하며 3대 핵심 실행과제와 3대 핵심 저지과제를 선정했다.

3대 실행과제는 평화정책, 5대 국민경제 살리기 정책, 민주 수호 및 비리 척결 정책이다. 첫 번째 평화정책은 대북정책 패러다임 전환 추동을 위해 긴장완화, 공동번영, 평화통일의 목표점을 향한 상호견인 기능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두 번째 5대 국민경제 살리기 정책이다. 5대 국민경제는 가정경제, 골목경제, 중소기업경제, 지방경제, 농촌경제 등이며 실질적인 정책과 법안을 제시하고 반드시 관철시키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세 번째 민주수호 및 비리척결 정책이다. 4대강 공사 반대투쟁과 언론자유와 방송독립성 보장을 위한 법적,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민간인 사찰에 대한 진상규명에 철저히 나설 것이다.

3대 핵심저지과제의 첫 번째는 4대강과 방송장악 등 MB식 독선 정치를 저지하는 것이다. 두 번째로 농업대책이 없는 한미 FTA 비준 반대와 자동차와 쇠고기 시장의 추가개방을 막는 기존 스탠스를 공고히 하여 굴욕적인 한미FTA를 저지하겠다. 세 번째는 개헌은 국민적 공감대 위에서 논의되어야 하며, 당리당략에 근거한 정략적 개헌은 반드시 저지할 것임을 밝혀둔다.

민주당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서민과 민생을 위한 복지예산 확보에 총력을 다하고 정부 정책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실시할 것이다. 10년의 성공한 집권경험을 통해 분명한 대안을 제시하는 내실 있는 국정감사를 할 것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431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곡성세계장미축제 개장
  •  기사 이미지 김이강 서구청장,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참석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성의 소리를 세계의 소리로! 제26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시상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